본문 바로가기

~2023/2020년도 상.하반기 취업준비

Delivery Hero Korea 코딩테스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고리즘 공부하는 개발자 Henry Joo 입니다~~~~><

 

오늘은 요기요, 배민, 배달통의 기업으로 알려지는 

Delivery Hero Korea의 코딩테스트를 보았습니다.

 

 

 

코딩테스트의 시작은 이렇습니다

 

제가 최근에 알고리즘 공부를 하고 있는데,
비전공자 친구들에게 파이썬으로 알고리즘 푸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그 중 한 친구가

다음과 같은 Python 공고가 올라왔다고 단톡방에 올려주었습니다.

 

 

 

 

확인해보니

Python으로 백엔드쪽을 개발하는 조직에서

Python 인력을 대규모 채용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때마침 Python을 공부하고 있었던 찰나에,

그동안에 쌓은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겠다 싶어서 바로 접수했습니다!!!ㅋㅋㅋ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었습니다!!

(접수 링크: https://boards.greenhouse.io/deliveryherokoreatech/jobs/4713964002?gh_src=efc568952us)

 

별다른 서류전형없이

지원자의 이름과 메일주소, 그리고 연락처만 기입하면

누구에게나 코딩테스트를 시켜주는 그런 채용방식이었습니다(심플해서 좋았습니다ㅋㅋㅋ)

 

 

신청을 완료하고,

Gmail에 "띠링~~!" 하고

바로 안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본 메일 수신 후,
온라인 코딩테스트를 볼 수 있는 사이트를

24시간 안에 링크로 보내준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지원을 완료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하루를 보내고

 

다음날!! 메일이 도착해있었습니다~~

 

 

 

 

본 메일 수신 후 7일 이내에
링크에 들어가서 코딩테스트를 진행하라고
나와있었습니다~~~~!

 

(코딩테스트는 Codility 라는 웹사이트를 통해서 진행이 되었습니다)

 

원래 저는 Python에 대해서 쫌 더 공부를 하고 보려고 하였으나,

코딩테스트 문제가 너무 궁금해서 바로 들어가서 풀어보았습니다~~!!

실제로 문제 풀면서

알고리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식이 필요했습니다~~!!ㅎㅎ

 

문제를 푸는 내내 어려웠지만 

알고리즘 푸는 거 자체가 그냥 재밌었습니다

 

 

 

 

 

문제의 내용을 말씀드릴 수 없지만,

100분 안에 2문제 풀기를 도전하였고!

 

결과는 한문제 대충 맞추고,

한문제 거의 감도 못잡았습니다.ㅜㅜ

 

그래도 생각보다 알고리즘 푸는 시간이 너무 재밌어서

아쉬움보다는 즐거움이 더 많이 남았습니다~!!ㅎㅎㅎ

 

 

문제를 풀고 나서 1분 남겨두고 

바로 제출~~~~~!!ㅎㅎㅎ

 

 

 

 

 

Tip: 모든 문제를 다 Python으로 풀어야되서
Python의 전체적인 문법에 대해서

공부하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제 풀고 제출하면,

짧게 Survey 같은거를 시키는데,

생각보다 Delivery Hero Korea라는 회사가 

코드에 대한 정성과 피드백을 소중히 여기고 있다는 느낌이 물씬 들었습니다.!!

 

 

아래는 Delivery Tech 블로그라고 해서,

다양한 개발 경험에 대해서 나누고,

Posting 하는 분위기인것 같아서 공유드립니다~!!ㅎㅎ

 

https://medium.com/deliverytechkorea

 

Delivery Tech Korea — 요기요&배달통 기술블로그 – Medium

요기요&배달통 서비스 개발 및 함께 일하는 방식과 문화, Delivery Hero Group의 글로벌 배달앱 경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medium.com

 

 

ps. Delivery Hero Korea 코딩테스트는 Codility 라는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혹시 Delivery Hero Korea 코딩테스트를 준비중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하루에 1문제씩 풀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YYao-BSPaetw7N2GFFJ-Yw?view_as=subscriber

 

Henry Joo

 

www.youtube.com

 

제 강의입니다~~!ㅎㅎ

 

 

오늘도 모두 열공하시고

화이팅하세여~~!!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