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머스

프로그래머스 '폰켓몬' 문제풀이 - Henry's Algorithm

반응형

 

안녕하세요~!

알고리즘을 공부하는 개발자 Henry입니다~

 

오늘은 프로그래머스의 폰켓몬이라는 문제를 풀어보았습니다.

프로그래머스의 Level 1에 있는 비교적 난이도가 낮은 문제입니다!

 

저의 코드입니다!

def solution(nums):
    answer = 0
    _len = len(nums)
    distinct_len = len(set(nums))
    
    if distinct_len >= _len//2:
        return _len//2
    else:
        return distinct_len
            
    return answer

문제가 매우 길어서 생각보다 까다롭지 않을까 걱정했었는데,

막상 풀어보니 의외로 몇줄 안에 끝나는 문제였습니다!

 

한번에 문제를 맞출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다중 for문으로 접근해야하나 싶었는데,

문제를 제대로 읽어보니, 단순 조건문으로 해결 가능한 문제였습니다ㅎㅎ

 

 

요즘에 알고리즘을 하나씩 제대로 공부해서

점차 Level 3도 잘 풀 수 있는 개발자가 되어야겠습니다!

 

아래에 제가 문제를 해설한 영상을 달아놓으니, 어려우신 분들은 도움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ㅎㅎ

https://youtu.be/Sa4oWrwJs8o

 

반응형